성공적으로 임포트를 했다고 생각했으나 결과는 dll파일이 없어 실행할 수 없다는 이상한 메세지였다. 분명히 dll파일과 lib 파일이 같은 디렉토리에 있는데도 불구하고 말이다.
검색에 또 검색 끝에 하나의 블로그를 찾았다.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haronichoya&logNo=220817543315
dll은 dynamically linked library이다. 즉, exe파일에 포함되지 않고 runtime 때 참조하는 것이다. 그래서 내가 코드를 쓸 때는 에러가 나지 않고 실행시 에러가 났던 것이다. include, lib만 경로를 추가할 것이 아니라 dll도 따로 작업을 해주어야 한다. 해당 블로그에서는 프로젝트의 디버깅에 환경 변수를 세팅해주는 것을 추천하고 있다. 나도 그렇게 해봐야 겠다.
이렇게 하고 실행하니 성공적으로 실행이 된다.
'진행과정 기록 > Game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0205 File Manager (0) | 2020.02.05 |
---|---|
20200204 Model 임포트(Re) 하... (0) | 2020.02.04 |
20200203 Model (Assimp사용하여 임포팅) (0) | 2020.02.03 |
20200202 Assimp(Open Asset Importer) (2) | 2020.02.02 |
20200201 앞으로 할일 (0) | 2020.0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