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edium.com/@EightyLevel/automatic-stylization-for-realistic-assets-11ccd341e777
>> 이 게시물에 있는 배경의 느낌을 졸작으로 구현해보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일단, 인터넷에서 찾은 UnityShader 소스.
https://www.reddit.com/r/shaders/comments/5e7026/help_making_an_oil_paint_post_processing_shader/
이걸 postprocessing으로 처리하는 cs파일을 만들었다.
포스트 프로세싱을 위한 스크립트를 만들 때는 꼭
[ExecuteInEditMode]
를 선언해 줘야 하는 것 같다. 왜 선언해 주어야 하는지 알아보자.
아. 위에 꺼는 적용하니까 화면이 검은색이 되었다ㅋㅋㅋㅋ
이렇게 하면 렌더 화면 전체에 필터가 적용된다.
<문제제기>
-Toon Shader가 적용된 물체는 영향을 안받게 마스킹같은 걸 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솔직히 맨 위의 링크에 있는 배경이랑 비교하면 완전 허접 구데기다.
https://github.com/yeataro/TD-Anisotropic-Kuwahara
이런 느낌이 날 수 있도록 셰이더를 수정하는 법을 찾아야 한다. 픽셀에 어떤 연산을 하면 이런 느낌이 나게 되는건가?
-링크에 나오는 렌더샷은 필터가 적용된 후에 Fog가 적용된 것 같다. 뿌연 느낌이 있는 걸 보니까.
그렇다면, postprocessing으로 kuwahara Filter를 적용하는 것과, unity standard shader에 Kuwahara Filter를 서브 쉐이더라던지, 외곽선 검출 방법처럼 1번은 스탠다드, 2번은 kuwahara를 렌더하는 식으로 해야할지 시도해 봐야 한다.
'진행과정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Scene Transition 및 리팩토링... (0) | 2022.05.29 |
---|---|
졸작 제작일지 - (2) [메인캐릭터 셋업] (0) | 2022.04.27 |
졸작 제작일지 - (1) [메인캐릭터 제작] (0) | 2022.04.27 |
Kuwahara Filter Study(쿠와하라 필터 공부) (0) | 2018.12.22 |
2018.09~현재까지 진행 과정/메인캐릭터 진행 과정(미완) (1) | 2018.10.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