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V Channel 2번 열어서 하는 건 유튜브에 나오는데, 그냥 열어서 UV 수정하다보니 어...?
프로젝션 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다.
먼저 해주어야 하는 것
Material 생성을 하는데, Scanline Renderer에서 호환되는 Standard(Legacy) Material을 꺼낸다.
꺼낸 후에 텍스처 넣고 재질 적용해준다.
일단 이렇게 수정하기 전 원본 메쉬의 상태가 만들어졌다고 치자.
다음으로 할 것은 UV가 수정된 메쉬를 준비하는 것.
Projection 방식으로 가져올 거라서 position 데이터만 동일하면 상관없음.
UV Unwrap후에 Rendering - Render to Texture 누르거나 0 눌러서 Render To Texture 창을 연다.
Projection Mapping 탭으로 가서, Pick 버튼을 눌러서 원본 메쉬를 가져온다. 원본 메쉬를 마치 highpolygon 모델링처럼 취급하는 것이다.
UV 채널은 보통은 1번이니까. 이걸로 꼭 체크해서 이상한 데 샘플링하지 않도록 한다.
Output은 DiffuseMap을 가져오면 된다. Material에 Diffuse Map에 텍스처를 연결했으니까.
그 후 Render 누르면 된다.
핵심
Render To Texture는 Scanline Renderer를 사용한다.
즉, Material이 Scanline Renderer와 호환되는 Material을 써야지 제대로 그려지는 것 같다.
Physical Material에 BaseColor Map에 집어넣었다가 계속 삽질하게 되어 글을 작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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