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xagon 도형으로 이루어진 구체를 Blender에서 만든 후, UV를 편다. 그리고 도형들이 각각 분리되어 움직이도록 하기 위해 다 쪼개준 후 들고 온다.
그 후 유니티 Shader Graph를 사용하여 Shader를 만든 후, Shader 제어와 테스팅을 위한 c# 스크립트를 짜서 테스트해봤다. 보다시피 충돌하였을 때 충돌 위치에서 이펙트가 출력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이펙트의 핵심이라 한다면 normal vector를 활용한 vertexPosition제어, Fresnel 이펙트 노드, SphereMask 노드인 것 같다.
요즘은 유튜브가 스승님인 것 같다. 해당 이펙트는 유튜브를 보면서 만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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